본문 바로가기
맛집

(숙대입구맛집) 까치네

by 안그럴것같은 2022. 9. 18.
반응형
SMALL
 

제가 꼽는 까치네 최애 메뉴는 볶음밥입니다.

손 대기가 아까운 모양으로 나옵니다.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이렇게 볶음밥 나오는 집을 본 적이 없습니다.

"볶음밥 주세요~~~"하면 그 테이블에서 바로 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가져가신 뒤에 이렇게 만들어서 가져와주십니다.

비록 만드는 과정은 보지 못했지만 맛있습니다.

그럼 저 볶음밥을 먹으려면 뭘 먹어야 할까요.

 

 

 

저는 보통 닭볶음탕을 먹습니다.

주위 테이블을 보니 다른 메뉴를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다른 메뉴에서도 볶음밥을 해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실 저는 여기서 닭볶음탕을 주로 먹습니다.

닭볶음탕 사진이 없네요.

저는 메뉴가 나오면 사진보다 수저가 먼저 나갑니다 ㅠㅠ

닭도리탕이냐 닭볶음탕이냐의 논쟁은 다음에 다루겠습니다.

 

 

까치네의 닭볶음탕은 시간이 좀 걸리는 메뉴입니다.

사람이 여러명이면 간단한 계란요리와 닭볶음탕을 함께 시키면

계란요리가 먼저 나오고, 먹고 있으면 닭볶음탕이 나옵니다.

두 명이 간다면 추가 메뉴까지 주문하기 부담스러우니, 먼저 전화로 메뉴까지 예약을 하고 시간 맞춰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가는 곳이라

사실 제가 처음 갔을 때의 닭볶음탕은 훨씬 저렴한 메뉴였는데

(아마 15,000인가 18,000인가 할 때 부터 간 듯 합니다.)

이제는 22,000원이군요.

소주도 5,000원이구요.

이 날 함께 자리한 후배가 목포에서 공기밥 2,000원 하는 식당을 봤다고 하더군요.

공기밥 2천원이 대세가 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