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영수증을 챙기자

by 안그럴것같은 2024. 2. 2.
반응형
SMALL

얼마 전 선배와 저녁을 먹었다.

반주로 술도 한 병 시켰고

계산은 선배가.

가게를 나오다 영수증을 보고는

"우리 얼마 먹었지?"

선배가 영수증을 보고 말했다.

"순대국 두 개에 소주 하나 잖아요."

영수증에는 순대국이 세개 찍혀있었다.

과연.

이 매장에서는

우리가 졸라 술 쳐먹고 카드 내면 그냥 가는 손님으로 생각했을까.

아니면

사장님의 수전증으로 순대국 두 개를 입력한다는 것이 세 개를 입력했을까.

다시 되돌아가 환불을 받고 그 돈으로 로또를 샀다.

물론 로또는 꽝

 

비슷한 일을 격게 되었다.

나는 레종프렌치블랙을 한 번도 사 본 적이 없다.

당연히 피워본 적도 없고.

나도 결재할 때는 몰랐다.

그냥 내가 살 물건을 계산하고 나왔으니까.

그런데 나는 영수증을 달라고 하는 습관이 있다.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면 안좋은 습관이다.

영수증 발행에서도 안좋은 공기가 나온다고 한다.

그러나 필요한 습관이다.

나중에 확인했다.

이건 뭐지?

식당에서 술 마시는 손님들에게 말도 안되는 가격을 입력해서 받으려했다는 기사는 봤다.

10명이 회식했는데 200만원이 나왔다던가, 뭐 그런 기사였다.

편의점에서도 이 지랄 하는 지는 몰랐다.

아마도 업주들 사이에서는 이게 매출을 올리는 요령으로 공유되는 듯 하다.

영수증을 내밀고 환불을 받으러 갔더니

"cctv 확인해볼께요."라는 얘기를 들었다.

(중간생략. 생략하는 이유는 쓸 수가 없어서)

환불받았다.

그.런.데.

그 환불처리가 재빠르게 이행됐다.

쇼핑앱이나 홈피에서는 환불이 클릭과 터치로 간단하게 진행되는 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환불 처리가 많지 않다보니

보통은 버벅댄다.

이 분은 어떤 버튼을 입력해야하는지 알고 있는 듯.

참, 살기 힘든 세상이다.

반응형
LIST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린도어 이상  (0) 2024.06.05
라이터의 종류  (0) 2024.02.28
영동4교에서 본 잠실 방향 가을겨울모습  (0) 2023.12.28
이런 여자와는 결혼하지 마라  (0) 2023.08.07
우도 등대, 도두봉  (0) 2023.06.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