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도서)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공간, 시간, 운동 (서평)

by 안그럴것같은 2024. 3. 16.
반응형
SMALL

 

이 책은 물리학에 관심이 많고

물리학을 잘 아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 책 다 못 읽었다.

책을 다 읽지도 못한 건 처음인 듯.

 

어디선가 이 책의 광고를 봤다.

즉, 이 책이 어떤 책인지 몰랐다.

제목이 그럴 듯 했다.

그래서 도서관에 구입 신청을 했다.

나처럼 과학에 대한 기본 상식이 부족한 사람이 볼 수 있는 책이 아니었다.

 

이 책은 시리즈인데

양자역학, 앙자장론, 입자물리를 다룬 책과

복잡성과 창발에 관한 책이 출간 예정이라고 한다.

이 책을 흥미 있게 읽은 사람은 다음 시리즈도 권한다.

 

 

 

 

책 속으로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이론에 따르면 “질량과 에너지가 시공간을 휘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겠지만, 다음과 같은 아인슈타인의 방정식으로는 전혀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μν​−1/2​Rgμν​=c48πGTμν (11~12쪽)

■ 이렇게 서문에서부터 일반상대성 이론 공식이 나오는데 뭔가 심상치 않았다.

“질량과 에너지가 시공간을 휘게 한다.”는 정도의 개념은 이해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이해하려고 본문까지 진입했지만, 나의 길이 아닌 것 같았다.

 

반응형
LIST

댓글